▲ 기호추첨

울진군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정종륜)는 2016년 10월 12일 실시하는 남울진농협조합장선거(해당지역:후포면·기성면)와 관련하여 9월 27~28일 양일 간 등록한 후보자 3명과 조합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9월 28일 선거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돈 선거, 비방·흑색선전, 지역주의·연고주의 등 과거의 잘못된 관행을 벗어나 정책중심의 선거문화를 확립하기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각 후보자는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당선되면 유권자와 약속했던 공약을 실천하고 조합원들의 평가를 받을 것을 다짐하였다.

특히 울진군선거관리위원회는 남울진농협조합장선거와 관련한 위반행위에 대하여 엄정한 단속방침을 후보자들에게 전달하는 등 법이 지켜지는 가운데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가 되도록 당부하였다.

한편, 협약식이 끝나고 실시한 후보자 기호추첨 결과는 기호 1번 심성섭 후보자, 기호 2번 이관준 후보자, 기호 3번 황재길 후보자로 결정됐다.

남울진농협조합장선거의 선거운동기간은 9월 29일부터 10월 11일까지이며 선거운동은 후보자만 할 수 있다. 투표는 10월 12일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투표소 설치장소는 후포면투표소(남울진농협 본점 2층 회의실)·기성면투표소(남울진농협 기성지점 2층 회의실)로 총 2곳이다.

참고) 매니페스토 정책선거란?

선거에서 후보들이 내놓은 공약의 실현 가능성을 따져보고 당선 후에도 공약을 지켜나가도록 한다는 의미를 담은 시민운동.

▲ 기념사진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