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울진군의 여름 대표축제인 '제7회 울진워터피아 페스타' 넷째날, 축제장인 염전해변과 왕피천, 망양정해수욕장에 울진의 푸른바다와 고운 모래, 맑은 햇볕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축제장인 염전해변과 왕피천의 하늘은 바다빛을 닮은 푸른 하늘이 명징하게 펼쳐있다.

워터피아 페스타는 낮에는 염전해변과 왕피천에서 '물놀이 가족놀판', '바람을 즐겨라'의 주제로 ‘워터장애물’ ‘수중경기’ 등 물놀이와 윈드스핑, 카누.카약.수상바이크 체험과 60여년만에 복원․재현되는 ‘놀싸움’과 ‘뗏마 승선체험’ ‘은어반두잡기, 구이체험’, ‘전통 후릿그물던지기체험’ 등 신나는 프로그램이, 밤에는 망양정해수욕장 특별무대에서 ‘모래밭 댄스파티’와 마임, 매직퍼포먼스와 함께 문학, 사진, 미술 등 다양한 예술장르를 담은 ‘매직․마임토크쇼’의 주제로 8월 6일까지 펼쳐진다.

축제장에는 ‘쉼터’를 충분하게 조성해 관광객들과 피서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축제 놀판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축제장 입구와 물놀이판 인근에 ‘축제밴드’ 운영 부스를 설치해, 축제밴드 (구입가격 1만원, 물놀이와 체험프로그램을 즐긴 후 5000원으로 음식, 특산물, 카누카약 등을 구입하거나 즐길 수 있음)를 반드시 구입해야 축제장에 마련된 체험프로그램과 물놀이판에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