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죽변면도서관 ‘2017년 공공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족여행’ 공모사업 선정 -

울진군(군수 임광원)은 ‘2017년 문화가 있는 날, 공공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족여행’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25일 죽변면사무소 2층에서「시야 노래랑 소풍가자」주제로 안상학 시인과 함께하는 시 콘서트를 개최해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17년 문화가 있는 날, 공공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족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문화가 있는 날, 가족 단위의 도서관 이용자와 함께하는 문화프로그램을 개최하여 가족구성원이 도서관을 통해 함께 즐기고, 화합하고 배우며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으로 죽변면 도서관이 선정된 것이다.

이번 ‘시야 노래랑 소풍가자’ 콘서트는 한국의 대표 시인인 안상학 시인의 ‘사랑과 슬픔’이라는 주제로 벼가 익어가는 구수한 향기 속에서 한 알의 볍씨를 통하여 자기의 삶을 성찰해 나가는 지혜로 강의를 풀어 나갔다.

아울러, 포크밴드로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그룹「징검다리」의 ‘밤기차’, ‘이화령’, ‘가을편지’, ‘시가 있는 가을 밤’, ‘완행열차’등을 열창해, 깊어가는 가을밤을 가족과 함께한 참가자들이 시와 노래로 하나 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