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진군,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

울진군은 각종 시설·건축물과 해빙기 위험시설, 위험물 등 700여 곳의 시설물을 대상으로 다음달 13일까지 「2018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한다.

국가안전대진단은 대형 안전사고의 빈번한 발생으로 안전사회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모든 시설물에 대한 일제 점검을 통해 안전위험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의 지침에 따라 진행된다.

특히 이번 안전대진단은 군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공공·민간 전 분야의 위험시설을 발굴하고 재난 및 생활안전 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함으로써 안전한 울진군을 만드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각종 시설물을 관리·운영하는 실과소 담당공무원과 민간전문가 등으로 부서별 민·관 합동 점검 팀을 구성하여 점검 실시중이며, 시정이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예산을 확보하여 연차별로 조치할 예정이다.

또한 군민들의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이달 21일 민방위의 날과 함께 “불이야”화재대피훈련도 함께 연계하여 훈련하는 등 주민 홍보 활동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울진군은 이번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군 전반의 안전수준을 격상시키고 더불어 군민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울진21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